다시 시작 Restart/개선 Improvements

장고 어드민 도입으로 이슈 처리 속도 개선

Tap to restart 2024. 8. 18. 22:00
반응형

# Situation 상황

- 기존 어드민이 있었지만 기능이 제한적이었다.
- 프런트 엔드 개발자가 부족해서 내부 구성원들을 위한 백오피스 기능 개발은 불가능한 상황이었다.
- 타 팀에서 들어온 이슈를 백엔드 개발자가 운영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해서 변경 처리하는 경우가 많았다.
- 백엔드 개발자들은 이슈를 처리하느라 기능 개발 시간이 부족해 추가 근무를 하게 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다.
- 백엔드 개발자가 회의에 참여하거나 휴가를 쓰는 경우 이슈 처리가 지연되었다.

 

 

# Task 과제

- 백엔드 개발자가 아닌 누구나 이슈를 처리할 수 있는 백오피스 기능이 필요했다.

 

 

# Action 행동

- 백엔드 프레임워크로 장고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고 있었고 장고는 장고 어드민이란 기본적인 백오피스 기능을 제공했다.
- 팀 내 장고 어드민 사용 제안했다.

- 장고 어드민 구현을 주도적으로 진행했다.

 

 

# Result 결과

- 사내 구성원이라면 개발 지식 없이도 권한을 부여 받아 간단한 이슈는 백엔드 개발자가 처리해 주기를 기다리지 않고 직접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.

- 간단한 이슈들은 각 팀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게 되어서 개발자들이 기능 개발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났다.

 

 

관련 글

장고 어드민 무료 테마 Unfold 추천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