튜토리얼 Tutorials/티스토리 팁 tistory tips

Q.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무엇인가요?

Tap to restart 2021. 3. 20. 11:00
반응형

A. 블로그 방문자가 본 콘텐츠와 비슷한 주제의 다른 콘텐츠와 광고를 함께 보여주는 광고입니다.

(참고: 애드센스 고객센터 - 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정보)

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예

 

장점

● 블로그 방문자가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납니다.
● 광고와 콘텐츠 구별이 직관적으로 되지 않기 때문에 광고 클릭률이 높아집니다.
● 광고 클릭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수익이 확 늘어납니다.

 

구글의 실험결과로는 조회수는 9%, 사이트 이용 시간은 10% 늘어난다고 하네요.

제 경험 상 광고수익은 이용시간 10% 향상보다 훨씬 더 많이 늘어납니다.

일치하는 콘텐츠는 사이트 방문자에게 간단하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무료 추천 서비스입니다. 이 도구를 이용하면 독자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하여 사이트의 페이지 조회수, 광고 노출수, 사이트 이용 시간을 늘리고 독자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,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.

일치하는 콘텐츠 추천은 주제 유사성에 따라 이루어지며 독자별로 맞춤 정보가 제공됩니다. Google의 실험 결과, 일치하는 콘텐츠 추천을 이용할 경우 페이지 조회수가 9%, 사이트 이용 시간이 10% 증가하는 것으로 나타났습니다. 자세한 내용은 애드센스 공식 블로그에서 일치하는 콘텐츠: 사용자 참여를 유도하고 방문 시간을 늘려주는 기능을 읽어보세요.
(출처: 애드센스 고객센터: 일치하는 콘텐츠 정보)

 

단점

● 단점은 블로그에 자리를 차지한다 정도인 거 같네요.

 

결론

승인만 되면 무조건 좋습니다!

블로그 목표가 애드센스 수익이라면 꾹 참고, 글 200개는 써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.

이 일치하는 콘텐츠형 광고가 있고 없고에 따라 수익차가 아주 커서요.

 

 

관련 글

Q.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무엇인가요?

Q.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언제쯤 사용 가능한가요?

Q.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떻게 추가하나요?

반응형